nex를 구입하려고 이곳저곳을 떠돌다 gseshop 5%+5%+7.5%적립을 놓친뒤에 패닉상태가 되었습니다.
그 후에 매의눈으로 쇼핑몰들의 재고를 파악하며 대기하였지만 결국 상품을 구입할 수 없어 이왕 기다리는김에 더 기다리자라고 마음을 먹은 찰나 주말에 백화점에 갈일이 생겨 소니매장을 둘러보던중에 그만 질러버렸습니다.
nex5와 nex3중 어느것을 선택할까에 대한 고민을 2000번 반복했고 이미 마음의 결정은 nex3로 기울어있던 상태라 큰 고민없이 질렀습니다.
nex3를 선택한이유는 이렇습니다.
1. 일단 가격이 저렴 (15만원의 갭)
2. 동영상과 리모콘 수신부, 재질을 제외하고는 nex5와 동일한스펙
3. 색상의 다양
4. nex5의 풀hd가 1080i 였던점 그리고 1280x720 해상도의 미지원
이 다음에 플래그쉽으로 나올 nex7가 1080p와 120프레임의 720p를 지원한다는 루머가 있어 기변을 생각하고 일단 저렴하게 가자라고 생각했습니다.
구입은 롯데백화점에서 하였으며, 정상가격의 3만원정도 플러스 된 상태였습니다.
예약판매 주었던 가방과 스트랩 uv필터 등등을 그대로 주기때문에 그런 것 같았습니다.
물론 더블킷은 구할 수 없는 상태였고 화이트에 단렌즈가 아주 매혹적이였기때문에 화이트색상의 18-55mm 킷을 구입했습니다.
구입샷
약 2일정도 사용한 결과를 말하자면 무게가 가벼워 항상 가방에 넣고 다닐 수 있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두말하면 잔소리인 고감도저노이즈는 이 제품을 구입한 절대적인 요인이었기때문에 만족스러웠구요.
사진 또한 훌륭하게 잘 뽑아주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다만 인터페이스에 적응하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화질에 대한 논란은 이미 스르륵클럽에서도 nex로 훌륭한사진을 찍는 유저분들이 많다보니 언급할 부분이 아닌 것 같구요.
16mm의 화질은 조금 걱정되어 차라리 18-55로 연명하다가.. 30mm 렌즈가 나오면 하나 구입해볼 생각입니다.
그래도.. 없다보니 마운트해보고 싶은마음이 굴뚝같군요. 중고가격이 28만원이라니.. 아예 알아보지 않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앞으로의 블로그사진들은 nex로 촬영될 것 같습니다. 그럼 뿅. 아이폰카메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