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업그레이드! "i5 린필드"

Review/Electronics

by shutt2r 2010. 5. 27. 17:10

본문

작년 12월에 여자친구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해주고나서 6개월정도 지났군요.
컴퓨터 업그레이드 i5-린필드(http://reviewboi.com/93)

최근에 출시한 라이트룸과.. 블로그질하는데 괜히 느리다는느낌이 매번 들었지만 가난한 블로거인 저는 업그레이드는 사치라 생각하고 지냈습니다만.. 갑자기 업그레이드욕구가 분출되면서 결국 지르게되었습니다.


작년 12월 업그레이드 내역

구매를 다 하고 난뒤에 작년에 샀던 리스트를 비교해보던 중.. 하드디스크와 메인보드 빼놓고는.. 거의 모든 부품가격이 올랐더군요.. 현재 i5 린필드의 최저가는(229,000) 현금을 주고 사는 가격이기때문에 평균가격을 보자면.. 저때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오른게 맞는 것 같습니다.

2010-05-27 최저가


이번에 업그레이드한 내역은 이렇습니다.


보드는 ASUS보드를 쓰고싶었지만 조금이라도 저렴하고 평이 좋은 MSI 웨이코스 CD53보드를 구입하였고 램가격이 정말 이제는 많이 올라서 차마 2개를 달기가 어려웠습니다.

파워는 작년에 여자친구PC에 맞춰준 파워가 조용하니 안정적인것같아 보여 같은걸로 했으며 GMC케이스에 한번 데인적이 있어 이번에는 3Rsystem R460을 선택했습니다.




립시작




메인보드입니다. OC genie라는 기능이 있는데 오버클럭킹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놓은 제품이구요.
usb슬롯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은게 특징입니다. p55보드라 내장그래픽카드가 빠진 모델이구요.




CPU i5-750 제품입니다.
벌크제품들은 저렴하게 나와있지만 쿨러를 사야되는 부담이 있고해서 박스형정품을 구입하였습니다.



cpu먼저 장착완료.


금값인 램값 DDR3 SDRAM 2GB 입니다.


램 장착과 동시에 케이스에 메인보드 쑤셔넣기 완료.


히로이찌에 랩터500w입니다. (net cafe)는 pc방전용으로 납품되는 제품인데 2천원정도 저렴하기때문에 요걸로 구입.


그래픽카드도 장착 끗.

케이스의 특징중 파워가 아래쪽에 장착되는 점이 약간 에로사항이었지만 잘 해결되어 문제없이 설치완료했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케이스가 정말 괜찮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구요.

무려 쿨링팬이 4개씩이나 달려있더군요. 윗부분에서 low high로 팬의 속도를 조절하는 버튼도 존재하며.. 아주 마음에 드는 케이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부품모두 컴퓨존에서 구입하여 당일택배로 하루도 안걸려 받았구요.
11번가에서 행사하는 11개월무이자할부를 통해서 최저가에 2~3만원정도 추가된 금액으로 결제하였답니다.

http://dreamx.net 이라는 제휴사이트를 통해 적립금을 12,000원 정도 받았으니 모두 종합해보면 1~2만원에 추가된 금액에 하루만에 배송받은셈이니 쌤쌤으로 괜찮았습니다.

잇힝. 이제 고사양을 필요로하는 작업들을 부담없이 즐길수 있게되었으니 우왕ㅋ굳ㅋ

뿅.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