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에겐 새로워진 남성용 선크림 "비오템 UV 디펜스"

Review/Beauty

by shutt2r 2012. 1. 29. 00:03

본문


 이 제품과의 인연은 몇년전 첫 출시당시에 구입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당시에는 제품의 성능보다는 작은사이즈에 굴곡이 멋지게 들어갔던 디자인에 반했었고, 선크림은 다 거기서 거기 혹은 굉장히 바른뒤에 느낌이 좋지는 않으나 꼭 발라줘야하는 제품정도의 인식이 있던 때였죠.

그리고 2012년초에 기회를 얻어 다시금 그 제품을 만났네요.



키지소개


패키지의 디자인도 그때와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 몇년전 반해버렸던 디자인 그대로 유지하고 있네요!



오템 UV 디펜스 특징

먼저 이 제품의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는 부분부터 집고 넘어가야겠네요.

1. 매일 로션처럼 바르는 혁신적인 텍스처

무슨말인고하니 발림감이 기존의 선크림처럼 무겁고 진득하며 두통을 유발하기도하는 그런제품과는 다르다는말입니다.
과거 제 기억에 비오템 UV디펜스도 지금 사용한 제품과는 다르게 텍스처가 좀 무거웠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버뜨 이 제품이 완전히 변한 느낌입니다. -_- 저만 그렇게 느낄 수도 있으나.. 발림성이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어느 느낌과 비교하면 비슷하겠나 생각해보니 일반적인 남성용 플루이드형 에센스타입과 비슷하네요.
그만큼 흡수면이나 발림성.. 향이 굉장히 좋은편이라 이 제품이 완전히 리뉴얼된건가라고 생각해보았는데 -_-.. 아닐 수도 있구요.

2. 자외선으로부터 강력한 보호

자외선의 종류는
파장이 커서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주로 피부노화와 색소침착을 일으키는 UVA,  
파장이 짧아 피부화상과 같은 피부표면손상 등을 일으키는 UVB,
그리고 오존층에서 거의 흡수되어 지상에 도달하지 않는 UVC

거의 흡수되어 지상에 도달하지 않는 UVC를 제외하고 나머지 UVA, UVB를 차단해줘야 한단 말인데 제품에서 말하듯 UVB를 차단할 수 있는 수치가 SPF50 이며, UVA를 차단하게 되는 수치인 PA가 +++ PA+++로 굉장한 차단력을 뽐냅니다.

물론 가장 효과적인것은 소량으로 자주자주 발라주는 것이 좋지만 일반적인 생활속에서 그러기가 쉽지 않기에 비교적 높은수치로 그 부분을 커버해주기에 적당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오템 UV 디펜스 제품사용기

서론이 길었네요.
일단 말보단 행동이라고 한번 어느느낌인지 사진을 통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중지부분에 상처가 걸리긴하지만 -_-.. 어쨋든 위사진은 제품을 바르는 단계이며 아래는 10초정도뒤에 모습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듯 거의 바르기전과 다르지 않습니다.
점도가 높지않아 밀가루떡칠하듯 거부감이 들지않는 점이 최고의 장점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집에 보유하고 있는 타사의 선크림과 비교도 해보겠습니다.
오휘제품이며 자외선 차단수치는 같네요.

양쪽에 위에 소개했던 제품 두종류를 반반씩 발라보겠습니다.

바른 직후의 모습입니다.
오른쪽의 타사제품은 백탁현상이 일어나고 있으며 겨울철 보습이 필요한 시기에는 피부가 떠버리는현상이 발생합니다.
각질에 썬크림이 발라져 굉장히 불편한 얼굴이 되버리는거죠.

반면 왼쪽 비오템제품은 위에 발라본것과 마찬가지로 차이가 전혀 없으며 오히려 보습효과가 더 나타나더군요.

시간이 좀 더 지난뒤에 촬영한 사진입니다.
백탁현상이 조금 무뎌지긴했지만 역시나 일어나있는 상태인반면 비오템제품은 그렇지 않습니다.
다른 부분을 떠나서 무엇보다 발림성과 끈적임 등에서 굉장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마무리하면서 무엇보다 선크림의 중요성이 부각되고있는 시점입니다.
기존의 남성들이 선크림으로 자외선을 차단하지 않아 피부의 노화가 빨리 진행되고 잡티가 생겨 복구가 힘들어지는 상태까지 가지 않으려면 미리미리 매일매일 세안 후 스킨과 로션으로 당김을 막는 것처럼 마무리 단계에서는 선크림을 꼭 발라줘야 오래오래 늙지않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러기에는 바르기 불편하고 바로 전단계의 피부보습크림의 느낌을 모두 망가뜨려버리는 그런 제품을 떠나 적당한 제품을 찾아야 되겠죠?
키엘 크리니크 클라란스 오만제품을 다 사용해본 저로써는 가장 이 부분에 맞는 제품을 비오템 UV 디펜스 제품을 꼽고 싶네요.
선크림을 구매하기전에 한번 고려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4줄 요약
비오템 UV 디펜스 (남성용 선크림)
발 림  성 : ★★★★
끈 적  임 : ☆
백탁현상 : ☆
피부밀착 :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