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VC-PS85

Review/Electronics

by shutt2r 2009. 10. 7. 15:17

본문


얼마전에 구입한 청소기인 'VC-PS85' 입니다.
전에 쓰던 모델이었던 LG전자의 알수없는 제품이 배터리 방전을 일으켜 한번 교체하였으나, 또 다시 문제가 발생하는 바람에 새로 구입하게 되었답니다.

가격은 네이버 최저가 : 67.450원 이군요.

■ 외관

구입을 하게 된 사용자들의 평을 들어보면 미려한 디자인을 최고로 꼽는데 보시는 바와 같이 상당한 세려된 모습을 지니고 있습니다. 사용하게 되면서 느낀 것이 몇가지 더 있다면 청소기의 흡입하는부분의 판넬 사각지대가 고무로 되어있어 청소하면서 주위에 가구나 상처를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제작하는데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외관



■ 특징

이 제품의 특징은 핸디+스틱형 이라는 것입니다.
220V의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제품과 다르게 휴대성이 극대화된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스틱형을 채용함으로써 청소시에 허리를 굽히지 않고 편하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PUSH버튼을 누르고 스틱을 꺼내게 됩니다.

스틱형으로 변신한 청소기에서 판넬을 기울이게 되면 바로 청소기가 작동하게 되는데, 사용해보면 편리함에 미소가 지어집니다.
전원을 켤 필요없이 기울이기만 하면 작동되는 청소기라 기존에 사용했던 전원부를 연결하여 이리저리 끌고 다니며 전원을 켰다 껏다 하는 불편함도 없이.. 아주 만족하는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기울이게되면 청소기가 가동됩니다.



또 다른 특징은 스틱형으로 보이는 일체형의 모습이 아닌 흔히 자동차에 보관하는 청소기의 모습으로도 분리가 된다는 점입니다.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렇게 분리가 됩니다.



분리를 하게 되면 핸드형이 된 청소기가 위치했던 위치에 깔대기(?)가 숨어있습니다.

핸드형앞쪽에 부착하는 세부청소도구

부착한 모습



■ 배터리

전원부를 연결해서 사용하게 되는 청소기가 아니기 때문에 배터리의 중요함이 많이 비중을 차지하게 되는데요.
제품스펙에서 나타내는 정보로는 5시간 완충에 12~15분 사용으로 나와있습니다.
스펙상으로 볼때는 상당히 긴 충전시간에 적은 사용시간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막상 사용해보면 전혀 배터리의 조루감을 느낄 수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사용시간으로 볼때 한번 완충을 했다고 한다면 5~6일간은 지속되는 것 같습니다.

배터리의 완충은 불이 4개 들어옵니다.

■ 동영상






■ 총평

장점
① 휴대성
계속해서 말해왔듯이 최대장점은 휴대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존의 청소기인 전원부연결식 청소기같은 경우에는 청소를 한번 하려해도 전원코드를 길게 꺼내어 연결한뒤 이리저리 끌고 다니면서 청소했다는 점인데, 이 제품은 이런 복잡한 절차없이 기울이기만 하면 청소가 되는 매우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② 보관
크기가 크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시에는 보관함에 있어서 매우 용이 하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아무데나 세워놔도 흉칙하지 않다는점 -_-;
③ 흡입력
기존의 청소기에 비해 흡입력에서 전혀 뒤쳐지지않는 세기를 자랑합니다.


단점
① 소음
일단 청소기의 소음이 대단합니다. 몇년전만해도 청소기의 소음을 줄여보겠다고 무소음청소기가 출시 되었지만, 주부들이 소리가 나지 않으니 청소하는 맛이 않다는이유로 실패했던 경우가 있으므로 그렇게 큰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 아무리 생각하려해도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관련글 더보기